서브컨텐츠
공지사항
- 작성자
- 김세훈
- 조회수
- 456
- 작성일
- 2024.07.19
- 첨부
2024년도 8월 초경량비행장치(무인헬리콥터)실기평가과정이 다음과 같이 개설됨을 안내드립니다.
ㅇ 입과대상:공단에 등록된 지도조종자로1종 무인헬리콥터 비행경력150시간 이상인 사람
ㅇ 교육장소
- 화성드론자격센터 1층 강의실(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삼존로200,드론자격센터)
ㅇ 무인헬리콥터 운영일: 2일(정규1일, 재입과 1일)
- 정규과정: 8월 5일(화성)
※8월 정규과정은 1개 라인 운영(정원 12명)
- 재입과과정: 8월 26일(화성)
※8월 재입과과정은 1개 라인 운영(정원 15명)
※교육정원은 월별 교육운영 결과 및 수요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 예정
※기상악화(강풍,우천 등)및 교육인원 미달(5명 이하)시,교육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ㅇ 접수일시:
- 정규과정 접수 : '24년 7월 22일(월), 오전10:00부터
- 재입과과정 접수 : '24년 7월 29일(월), 오전10:00부터
※접수 당일 홈페이지가 혼잡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첨부
1. 전문교관과정 교육신청 매뉴얼
2. 실기평가과정FAQ
3. 2024년 실기평가과정 일정 공지(대국민공지용)
4. 전문교관 등록신청서 양식
5. [메뉴얼]전문교관(지도조종자)등록신청서 작성 및 등록 안내
6. [작성예시]전문교관(실기평가조종자)등록신청서
7. 무인헬리콥터 실기평가과정 조종평가 평가기준 안내
※중요 공지※
□조종평가 방식:평가위원3인 수동평가
ㅇ 합격기준:각 기동 별 모두“만족(S)”등급 취득
ㅇ 각 기동별 합격기준:각 기동 별 위원3인 중2인 이상의“만족(S)”등급 취득
ㅇ 각 기동별 정확한 채점을 위하여, [각 기동의 시작]및[각 기동 종료 후 정지]시 명확하게 구호를 실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□결제 방식 안내:온라인 결제(교육 접수 시)
ㅇ 교육 예약 후, 3시간 이내에 결제 완료 시,최종 교육접수 완료
※[접수신청]페이지 내[교육접수]버튼을 누르시면 결제창이 나옵니다만,결제창을 닫으셔도3시간 동안은 예약상태가 유지됩니다.
※[예약화면]페이지에서[예약취소]버튼을 누르실 경우에는 예약하신 교육에 대한 예약이 취소되오니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ㅇ 교육 접수 및 취소는 교육일 기준6일 전(23:59이전)까지 가능
※예) 11월7일 교육의 경우, 11월1일까지 접수 및 취소 가능
ㅇ 교육 접수 및 취소기한 이후,교육비용 환불 불가
※취소기한 이후의 경우 환불 인정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교육비용 환불 가능,교육수수료 환불신청서와 함께 증빙서류 제출 필요→세부내용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는“[공지]초경량비행장치 실기평가과정 교육비용 결제방식 및 환불 관련 추가 안내”참조
□김천드론자격센터 무인헬리콥터 엔진기 사용 불가
ㅇ 현재 김천시 및 덕촌리 내 소음 문제로 인해김천드론자격센터에서 개설 될 무인헬리콥터 실기평가과정에는 엔진기를 이용한 입과가 불가능합니다.
□교육입과 당일 오전 연습비행 불가,기체 이상유무 점검만 가능
ㅇ 교육입과 당일 오전 실기시험장이 매우 혼잡합니다.현장에 배치된 안전요원 및 감독관의 통제에 잘 따라주시기 바랍니다.
ㅇ(연습비행)시험일 이전 오후시간대(14:00~17:00,실기시험장6면(화성),실기시험장2, 3, 4번 라인(김천))네이버 예약을 통해 연습비행 가능
□조종평가 시 기체대여:불가능
□재입과 대상이 아니신 분은 재입과과정 교육일정이 보이지 않습니다.
ㅇ(재입과 대상)정규과정 출석률90%이상,미수료한 교육생으로 마지막 교육일로부터1개월이 경과한 사람
□원활한 교육과정 개설을 위해 개설 전 마감(임시)으로 표시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□실기평가과정 수료되신 분들은 전문교관 등록신청서 및 실기평가과정 훈련이수증명서를[TS국가자격시험-나의 증명서 관리]에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(첨부파일4, 5, 6번 참조)
ㅇ자료 미등록 시,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자격증 내 실기평가조종자 표기 불가.
ㅇ자료 등록 후, 화성드론자격센터 담당자에게 연락 필요(031-645-2102).
□기상악화(강풍,우천 등)및 교육인원 미달(5명 이하)시,교육과정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